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언론보도] 글로벌 채용 적성검사 CQI, JSL인재개발원 한국 단독 런칭
관리자 (jslcom) 조회수:155 추천수:0 115.93.111.4
2021-07-26 15:08:15

 

 

JSL인재개발원이 ‘CQI(Cutural Intelligence Quotient)를 런칭한다고 전했다.


CQI는 일본의 주식회사 AIM SOUL이 약 2년에 걸쳐 연구개발을 진행,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외국 인재 채용에 특화된 글로벌적성검사로, 한국에서는 JSL인재개발원에서 단독으로 런칭된다.

해당 적성검사는 일본기업이 외국인 채용시 지원자의 적성을 분별하기 위해 채택한 적성검사로, 일본취업을 희망하는 한국인 구직자를 대상으로 문화지능지수(CQI)를 검사하여 그 결과에 따라 취업 준비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구직자 맞춤형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하여 일본의 기업문화에 빠르게 적응하는 성공적인 취업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인구절벽으로 노동력 부족현상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일본에서는 글로벌인재 활용이 적극 진행되고 있다. 다양한 문화권의 외국인들이 일본인과 함께 일하는 환경이 보편화 되면서, 많은 일본기업들은 외국인들의 일본어 능력 및 해당 직무에 대한 역량 평가와 함께, 일본 문화에 대한 적응력 또한 중요한 평가 기준으로 인식하게 되면서 ‘이문화 적응능력 평가’에 대한 필요성이 요구되었다. 

일본 현지에서는 소프트뱅크, NTT, 스미토모 전기 공업 등 대기업 중심으로 1년간 500사 이상 도입을 돌파하였고, 2021년 내에 1000사 이상 도입이 예측된다.

이번 제이에스엘 인재개발원에서 CQI검사를 런칭하면서, 일본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 교육연수 및 취업컨설팅을 진행하는 대학 및 민간기관 및 일본에 취업하여 근무 중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자에게 문화이해와 적응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2010년 개원한 JSL인재개발원은 우수한 교육과정 및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한 노고를 인정받아 2015년 국무총리 표창, 2019년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부문의 감사패를 수상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K-move 스쿨 사업 연수과정 및 운영기관 평가에서 7년 연속 A등급 우수과정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JSL인재개발원 관계자는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만 34세 이하 대한민국 청년 구직자(재학생인 경우, 졸업예정자)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비전공자들도 학습을 통해 취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이에스엘개발원은 7월 개강하는 ‘글로벌 ICT 전문가 양성과정 트랙Ⅱ 6기’ 과정 모집중으로 해당 프로그램은 JAVA 기반 IT 직무교육과 수준별 일본어 교육, 취업특화교육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수기간 내에 일본 내 우수 IT 기업으로의 취업을 목표로 진행되고, 추가적으로 최근 일본 IT분야 취업시장에서 요구되는 AWS 클라우드 교육도 함께 이루어진다. 아울러 본 과정은 연수 중 정보처리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과정평가형 과정으로 편성되어있어 라이센스 취득을 지원하는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연수기간은 10개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월드잡플러스 홈페이지에서 JSL 인재개발원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

 

 

자세한 내용은 JSL인재개발원블로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blog.naver.com.(바로가기)  ▶▶▶

 

댓글[0]

열기 닫기